본문 바로가기
게임및 IT 정보

psn special category 진삼국무쌍8 플레이 리뷰

by 공인중개사박부장 2023. 7. 21.

안녕하세요 psn special category 7월 무료게임 진삼국무쌍8 플레이 해보고 리뷰합니다.

 

koei tecmo game 제작사가 만든 게임입니다 

2018 년 2월에 출시 되었습니다.

 

특징

기존의 스테이지 시스템을 버리고 오픈월드화가 되었습니다. 중국대륙을 오픈필드 시스템으로 시대에 따른 전투가 각지에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오픈월드 시스템과는 다른느낌 도있었고 전투외적부분에서 상호작용이 없었습니다.

 

삼국지의 주요 스토리 무대가 존재하고 진행하다보면 부가임무가 많이 생겼습니다. 부가임무를 하지않아도 스토리 진행에는 문제가 없었고 부가임무를 클리어 하면 임무레벨이 낮아지고 적장수 참여수와 병력 사기 아군 참여수등이 달라지는 방식입니다.

 

저는 조조 매니아라 조조로 시작해보았습니다. 처음 플레이시에는 조조 유비 손견 이렇게 선택 가능하게 되어있었습니다.

강화

레벨업마다 3점의 스텟포인트를 줍니다. 강화를 눌러서 체력, 무쌍,기력, 힘(공격력) ,수비 (방어력) 이동속도, 궁술 총 7가지 능력중 원하는 능력을 강화 할수 있었습니다. 최대 레벨은 100레벨이고 최신패치로 무쌍의 서를 사용하면 추가 스탯포인트도 제공 받을수 있었습니다.

수집요소

필드에서 여러소재를 모아야 아이템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소모아이템 중하급은 어디서나 메뉴를 통해 제작가능하지만 무기나 장신구는 대장장이에게 가서 제작해야 합니다. 아이템 제작에는 죽간을 여러장 필요로 합니다. 죽간은 적을 쓰러트리거나 상인에게서 구매해야합니다.

보옥과 속성 

무기마다 6가지 행동타입에 대응 보옥슬롯을 착용할수 있습니다 보옥장착후 해당행동을 사용하면 한동안 그행동에 세팅된 보옥속성에 따라 속성이 붙는 형식입니다. 보옥은 마음대로 갈아끼울수 있으며 보옥 여러개 껴서 하나의 무기로 여러속성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화 - 적에게 지속대미지 방어력저하효과 속성발동중 공격력 강화

빙 - 적에게 공격력 하락효과 보옥옵션 속성발동중 방어력 강화효과 

뢰 - 적의 움직임 멈춤 속성 발동중 공격속도증가 . 보옥옵션  무쌍게이지 회복 

풍 - 적의 움직임 느려짐(이속 공속하락). 속성 발동중 공격범위증가 보옥옵션 공속상승

독 - 지속대미지 부여 보옥옵션은 기습위력 상승

참 - 일정수준의 방어무시대미지 보옥옵션 기습위력 상승

속성은 한가지 속성 몰빵하는게 효율이 좋다고합니다.

 

장수변경

진행하다 보니 선택할수 있는 장수가 늘어 났습니다. 좋아하는 하후돈으로 바꿔서 플레이도 해봤습니다. 근대 레벨이 1부터 다시 시작입니다. 

 

무기

이번작의 무기 시스템은 제 마음에는 그렇게 들지 않내요

전작들은 케릭터마다 고유 무기가 있어서 케릭바꾸면 무기도 바뀌는 구조였는대

요번작은 고유 무기가 딱히지정되어 있지않았습니다.

 

후기

 출시한지 시간이 벌서 5년 지난게임이라 그래픽은 오래된느낌이였습니다. 진삼특유의 호쾌한 액션과 병사속에서 킬수와 콤보 카운터 올라가는 재미는 여전히 있었습니다. 오픈월드로 바뀌어서 저는 맵이 너무 넓어져버려서 이동에 지겨움이 느껴져서 별로였습니다. 오히려 전작의 주어진 미션에 작은맵이 저는 더 플레이하기 좋았습니다. 

요즘 psn 스페셜로 게임이 수없이 업데이트되어서 다플레이 해보지도 못하는 게임이 수두룩 하내요 ㅎㅎ

그중에서 꿀잼게임 찾는것도 힘들구 나이가드니 게임도 예전처럼 흥미롭지 못한것도 현실입니다.

아재력만 늘어나내요 ㅎㅎ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마치겠습니다.

즐거운 불금 보내시고 행복한 주말되세요~~